리얼 360과 FITT 360의 궁금증들을
빠르게 해결해 드립니다.

  • 360 카메라로 촬영되는 영상을 통해 WiFi 뿐만 아니라, 5G/LTE와 같은 모바일 네트워크로도 실시간 라이브(유튜브, 페이스북)를 할 수 있고, 주소록에 있는 지인을 초대하여 그룹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‘360도 영상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’입니다.
  • 타 통신사 가입자나 LTE 가입자도 사용 가능하지만, 360도 영상의 경우 발신할 수 있는 해상도 품질에 차이가 있습니다.
    KT 5G 가입자는 업로드할 수 있는 최대 해상도가 4K까지 지원됩니다.
    또한, 대용량의 360도 영상을 원활하게 실시간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대역폭, 저지연 등이 필수적 요소이므로 5G 커버리지에서 좀 더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.
  • 리얼360은 타사 가입자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, 앱 설치된 고객들 간에 통화가 가능합니다.
    단, 타사나 KT LTE 고객의 경우는 영상 품질을 위하여 UHD급 통화는 제한됩니다.
  • FITT360 카메라가 없이도 일반 2D 영상의 고화질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. (360도 영상 기반 영상통화 및 라이브는 불가)
  • 현재는 FITT360이 유일하게 연동되는 360 카메라입니다.
    향후 현재 판매되고 있는 360 카메라를 추가 연동하거나 소싱하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.
  • 현재 기준 19.12.31까지 무과금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.
    무과금 혜택에 대한 상세 사항은 리얼 360의 공지사항을 참고 바랍니다.
  • SNS 라이브를 한 영상은 자동으로 유튜브, 페이스북에 업로드가 되어 방송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통화 중 녹화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, 통화 상대방 전체의 동의를 받아야 영상통화 녹화가 진행됩니다.
    녹화된 영상은 ‘리얼 360 갤러리’의 ‘통화영상’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현재 App을 통한 편집기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지 않습니다.
    별도의 편집기 App을 다운받아 이용하셔야 합니다.
  • 현재는 FITT360 단말의 특성으로 사전 셋팅된 해상도로만 서비스가 가능하여 서비스 이용 중에는 해상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
    라이브나 영상통화 사용 중이라면 중단 후 해상도 설정을 변경하고 다시 시작해야 새로운 해상도로 적용됩니다.
  • 원활한 영상 업로드를 위해 최소 10Mbps의 속도가 필요하며, 그룹영상통화 이용시 이용 그룹의 수에 따라 최소로 요구되는 속도(대역폭)가 증가합니다.
  • 라이브나 영상통화 이용시 아래와 같은 변수들은 영상 품질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    (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성능, 발신자나 수신자가 이용 중인 네트워크 상황, 라이브 플랫폼의 정책 및 서버 문제, 카메라 발열이나 충전 상태 등)
    만약 5G 네트워크가 아닌 경우, 이용 중인 네트워크 상황에 맞춰 발신 해상도(리얼 360 App>설정>업로드 해상도)를 낮춰 조정하시면 조금 더 원활할 수 있습니다. (KT 5G 가입자에만 해당)
    위 상황을 체크해 보시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, 리얼 360 App 내 더보기>1: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조치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.
  • 삼성 갤럭시 S10 사용자의 경우 스마트폰의 설정App에서 ‘연결>데이터 사용>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’ 메뉴에서 ‘리얼 360’을 선택 후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를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.
    리얼 360 App을 선택하시면 Wi-Fi 모드를 활성화 한 상태에서도 App에서는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, 더욱 안정적인 품질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셨나요?
아래 경로로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

리얼 360 문의하기
리얼 360 App>더보기>이용안내>1:1 문의하기
메일 문의: real360@kt.com
FITT360 문의하기
콜센터: 1833 - 2526(수신자부담)
제조사 홈페이지: www.fitt360.co.kr